리뷰

QCY-H2 헤드폰 배송 받고 3일 사용 개인적인 후기.

행쿠 2022. 10. 18. 21:59
728x90
반응형

QCY-H2 민트 헤드폰 배송 받고 3일 사용 개인적인 후기 올립니다.

 

평소헬스 용으로 사용하고 싶어 헤드폰을 생각 했었습니다.

음질이 좋은 헤드폰은 귀 패드가 땀으로 금방 소모가 되어, 교체 비용이 만만치 않아 포기한 상태였습니다.

돈을 더 많이 벌면 고민을 해보려고 하는 찰라에 QCY-H2가 나와 바로 고민 없이 구매하였습니다. 당시에 후기가 많이 없어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고자 글을 올립니다.

 

개인적으로 저는 막 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. 음향 쪽에 관심 있는편? 많은 돈을 쓰지는 못하지만,,

베이스가 강한 것을 좋아하며, 잡음을 싫어하고 까랑까랑 음이 튀는 걸 싫어합니다. 

 

이전에 썼던 블루투스 이어폰은 QCY -T1 -> 에어팟 -> 젠하이져 모멘턴트루와이어리스 1 -> 젠하이져 모멘턴트루와이어리스 2 -> 버즈 프로 1 -> 현 소니 wf 1000xm4 사용 중입니다.

 

QCY-H2와 함께 비교하여 후기를 올려보겠습니다. 

 

펨코에 핫딜로 9월 15일 할인 받아 약 1.9만원에 구매하여, 10월 7일 금요일에 받았습니다.

약 3주 정도 걸렸네요! 

 

다음과 같은 순으로 말씀 드리겠습니다.

1. 외관

2.착용감

3. 음질

4. 노이즈 캔슬링

5. 통화 품질

6. QCY 어플 

 

1. 외관

후기 쓸 생각이 없었는데, 밖에 나와서 시간이 남아서 올리는 거라 사진이 한 장입니다.

 

- 가벼움

- 얼핏 보면 쏘니 WH-1000xm5 같은 느낌이 납니다만, 자세히 보면 저렴한 느낌이 납니다.

- 플라스틱 소재로 가벼운 느낌 및 약한 느낌 안이 빈 느낌이 납니다. 

- 마감 처리가 조금 뾰족해서 조금은 불편한 느낌이 납니다.

- 크기 조절하는 부분은 엄청 부드럽지는 않고 고정은 잘 됩니다.

- 음향 조절을 버튼으로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.

- 색감은 아주 이쁘네요. 색상은 민트인데 크림 색이 많이 나는 민트입니다. 민트는 살짝 비치는 느낌? 아주 이쁘네요.

 

 



2. 착용감

- 귀 닿는 부분이 푹신하고, 운동 할 때도 사용하였는데 땀이 있어도 거부감이 없습니다. 부드러운 느낌에 덥다는 느낌이 심하게 들지 않습니다. 

- 머리 닿는 부분도 불편함이 없습니다.

- 조금 머리를 누르는 느낌은 있습니다만, 크지는 않습니다. 참고사항으로 제가 머리가 큰 편 입니다. 군대에서 베레모 61을 썼던 기억이 나네요. 언더아머 모자 XXL 쓰고 있습니다. 운동 2시간30분 끼는동안 아프지는 않았는데 좀 더 쓰면 아플 수도 있다는 느낌은 있었습니다.

 

3. 음질 

- 베이스는 좋다.

- 잡음은 조금 있는 느낌이다.

- 가사 전달이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다. 모자란 건 아닌데 각 잡고 노래 듣기엔 역시나 부족하다. EQ조절하면 조금은 나아집니다. 

- 위에 글과 비슷한데, 디테일이 부족합니다. ex) 주요 음악 소리는 잘 들리는데 작은 부분을 디테일하게 살려주지는 않은 느낌입니다.

- 음량은 충분하다.

- 운동할 때 빵빵빵하면서 듣기에는 좋습니다.

 제가 사용했던 이어폰과 비교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.

1. 젠하이져 모멘텀트루와이어리스 1(=2)

2. 소니 wf1000xm4 

3. 버즈프로 

4. 에어팟 비슷 느낌 QCY-H2  ( 오래돼서 확실치 않습니다.) 어쩌면 버즈 프로와 비슷

5. QCY-T1

 

4. 노이즈 캔슬링 

- 2만원대를 생각하면 뛰어나지만 제가 사용했던 것들 중에는 하위권

순위 

* 1. 소니 2. 버즈 프로 = 젠하이져  3. QCY-H2 정도 

- 버튼으로 노캔 on/off 기능 있습니다. ( 설명서에는 BASS ON/OFF 라고 돼있는데 노캔 기능처럼 느껴집니다.)

 

5.  통화음질 

- 제가 듣는 음질은 들리긴합니다만 명쾌하게 들리지는 않습니다. 그래도 의사소통하는데 전혀 문제 없습니다.

- 처음 통화 누르면 1~2초는 상대방 목소리가 매우 작게 들리다가 크게 들립니다.

- 상대방이  듣는 소리에 대해 말씀드리면, 제가 들어본 것은 아니고 상대방이 말해준 의견입니다.

- 아이폰 갤럭시 둘 다 통화 해봤습니다.

- 공통된 의견으로 잡음은 있지만, 통화하는데 문제 없이 들린다 입니다.

- 통화 중 해드폰을 만지게 되면 상대방이 너무 귀가 아프게 들린다고 하네요.

 

 

6. QCY 어플

- 아직은 최적화가 안 된건지 영어도 아니고 중국어로 일부 되어 있습니다.

- EQ에서 노이즈 캔슬링 on/off가능 ( 버튼도 따로 있음), 음역대별로 수동 조절 가능하고, 기본 모드가 있습니다만 중국어로 되어있습니다. 사진 참조 부탁 드립니다.



 

총평 

- 2만원 대로써는 아주만족 ( 헬스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) - 가벼워서 막쓰기 좋습니다.

- 음악 감상용으로는 부족

- 게이밍용으로는 안해봐서 모르겠음

 

 

노캔기능은 있는줄 알았으나 차음이워낙 잘돼서 착각 했습니다. 외부 음 on off 기능인가보네요 전문적인 글은아니고 음향 기기 조금 좋아하는 편이라 참고사항으로 알아주세요~!

 

728x90
반응형